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베리드 소개, 줄거리 및 결말

영화 베리드 정보 및 관람평

장르: 스릴러
개봉: 2010년 9월 24일(미국)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시간: 95분
감독: 로드리고 코르테스
 
영화는 어디서 촬영하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무엇을 어떻게 촬영하는지가 중요하다.

스콜세지, 스필버그, 히치콕 감독을 통해 영화를 사랑하는 법을 배운 스페인 출신 로드리고 코르테스 감독의 영화 베리드입니다.

영화가 던지는 메세지에 진심인 로드리고 감독의 대표작 베리드에는 어떤 메세지가 숨겨져 있을까요? 영화 베리드 정보 및 관람평 시작하겠습니다.

영화 베리드 출연진

  • 폴 콘로이(라이언 레이놀즈)
  • 댄 브레너(로버트 패터슨)
  • 자비어(호세 루이스 가르시아 페레즈)
  • 린다 콘로이(사만다 마티스)
  • 파멜라 루티(이바나 미노)

영화 베리드는 이라크에서 근무하는 미국 트럭 운전수 폴 콘로이(라이언 레이놀즈)가 자재를 나르던 중 테러리스트의 습격을 받고 땅 속에 묻힌 관 속에서 깨어나 발생하는 일을 다룬 영화입니다.

손에 잡히는 것은 주인 없는 핸드폰과 잡다한 도구들 뿐. 직장 동료 파멜라 루티(이바나 미노), 부인 린다 콘로이(사만다 마티스), 국방부 직원(댄 브레너)과 통화하며 탈출을 시도합니다.

영화 베리드 줄거리

거친 숨소리만 들리는 칠흑같은 어둠속 한 사내가 라이터를 킵니다. 그의 이름은 폴 콘로이. 마치 땅 속 관에 묻혀있는 듯 합니다.

도와달라고 소리치며 뚜껑으로 보이는 판자를 힘껏 밀어보지만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라이터로 주변을 살피다 이내 생각에 잠기는 폴.

갑자기 전화가 울립니다. 진동이 울리는 곳은 폴의 발 아래. 주인 모를 핸드폰이 울리고 있습니다. 이내 전화가 끊기고 핸드폰 액정에는 알아볼 수 없는 아랍어가 쓰여있습니다.

급한대로 911에 전화를 시도하지만 누군가에게 공격당해 땅 속에 묻혀있다는 말을 정상적으로 들어주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전화를 건 곳은 아내 린다. 하지만 린다는 전화를 받지 않고 폴은 부재중 메세지만 남긴 채 전화를 끊습니다.

관속에 부족한 산소로 점점 숨쉬기가 불편해집니다. 불현듯 머리를 스쳐가는 생각에 폴은 FBI에 전화를 겁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연결상태 불량으로 끊어져버립니다.

수신이 되는 곳으로 자리를 고쳐잡고 이번에는 자신이 일하던 트럭 회사에 전화를 거는 폴. 하지만 전화를 거는 곳마다 다른 담당자에게 전화를 돌려버리기만 할 뿐입니다.

속이 타들어가는 폴은 불현듯 맨 처음 울렸던 전화가 기억납니다. 통화 목록 첫번째 그 번호로 전화를 거는 폴. 전화를 받은건 다름아닌 폴을 관속에 묻어버린 테러리스트입니다. 테러리스트는 폴을 미군이라고 착각합니다. 자신은 그저 트럭운전사라고 말하는 폴.

테러리스트는 오늘 밤 9시까지 오백만 달러를 주면 풀어주겠다고합니다. 폴은 그런 큰돈이 있으면 트럭운전사를 하겠냐고 말하지만 테러리스트는 무자비합니다.

살기 위해서 할 수 있는건 통화밖에 없는 답답한 상황. 과연 폴은 어딘지도 모를 땅 속에서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그리고 범인은 과연 누구일까요?

그림자까지 연기한다는게 이런 것이 아닐까싶은 장면, 영화 베리드

 
 

영화 베리드 관람평

우선 리뷰를 하며 영화의 주연이 라이언 레이놀즈였다는 사실에 크게 놀랐습니다. 연기를 잘 하는 배우로만 생각하고 기억속에서 사라졌으니까요.

영화 베리드는 배우가 연기를 하기에 상당히 열악한 환경입니다. 상대방이라곤 전화통화를 하는 사람 뿐이고 장소는 몸을 거의 움직일 수 없는 관속에서 살기위한 혈투를 홀로 연기해야합니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예견된 죽음을 받아들이는 사람의 심리를 세세하게 연기해 나갑니다. 죽음을 받아들이는 5가지 단계 부정, 분노, 협상, 우울, 수용입니다.

때로는 불빛에 비춘 표정으로 때로는 목소리로 그리고 거친 숨소리로 작은 관 안에서 큰 스크린을 압도하는 배우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진정한 연기란 저런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 초반 꽉차 있는 핸드폰의 배터리 그리고 관속은 작은 희망으로 차있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후반부로 가면 배터리는 한 칸 밖에 남지 않게되고 관속은 공포만이 채워져있습니다.

이상 장난기 많은 히어로 데드풀의 모습으로 기억하고 있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진지한 연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영화 베리드 정보 및 관람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