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바닐라스카이 소개, 정보 및 관람평

영화 바닐라스카이 정보 및 관람평

장르: 멜로, 로맨스, 미스터리, SF
개봉: 2001년 12월 13일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시간: 136분
감독: 카메론 크로우
 
영화 제리 맥과이어로 잘 알려진 카메론 크로우 감독의 영화 바닐라 스카이입니다. 영화는 스페인 영화 오픈 유어 아이즈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재밌는 점은 여주인공 소피아 역의 페넬로페 크루스는 원작과 할리우드작 두 편 모두 같은 역할로 출연한다는 점입니다.

제목 바닐라스카이의 뜻은 여주인공 소피아의 초상화에 그려진 하늘(바닐라 스카이)에서 유래합니다. 또한 아름답고 이상적으로 보이는 주인공의 겉모습과 달리 상당히 불완전한 내면의 세계를 은유적으로 암시하기도 합니다.
 

영화 바닐라스카이 출연진

  • 데이비드 에임즈(톰 크루즈)
  • 소피아 세라노(페넬로페 크루즈)
  • 줄리 지아니(카메론 디아즈)
  • 브라이언 쉘비(제이슨 리)
  • 맥케이브 박사(커트 러셀)
  • 에드먼드 벤투라(노아 테일러)
  • 토마스 티퍼(티모시 스풀)
  • 리베카(탈리아 샤이어)

 

영화 바닐라스카이 줄거리

한 남자가 가면을 쓴 채 정신과 의사와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무척이나 수상한 이 남자는 무려 살인죄로 기소되어 감옥에 수감되어 있습니다.

정신과 의사는 이 남자의 과거를 알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점차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는 가면 속의 남자.

가면 속 남자의 이름은 데이비드이며 부모님의 유산으로 어린 나이에 거대 출판사 사장이 됩니다. 그의 연인이자 잠자리 파트너 줄리는 계속된 만남을 원하지만 데이비드는 구속받고 싶지 않습니다.

데이비드의 생일파티 날, 데이비드는 친구 브라이언의 소개로 소피아를 만나 첫눈에 반합니다. 그날 밤 소피아를 집까지 데려다준 데이비드는 처음으로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낍니다.

다음 날 집을 나서려는 데이비드 앞에 줄리가 나타납니다. 그는 오디션에 떨어진 줄리를 위로하기 위해 같이 차를 타게 됩니다.

브라이언에게 자신을 잠자리 파트너라고 말한 걸 알게 된 줄리는 브라이언에게 화를 내기 시작합니다. 결국 분노에 가득 찬 줄리의 차는 다리 밑으로 떨어지고 맙니다.

그 사고로 데이비는 얼굴과 팔이 으깨지고 턱이 부서지고 맙니다. 몸과 정신은 엉망진창이고 회사까지 잃게 생긴 데이비드의 상황은 나락 그 자체입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사랑마저 잃고 말았습니다. 엉망진창이 된 얼굴로 사랑하는 소피아 앞에 나설 수 없어 멀리서 지켜보기만 합니다.

시간이 흘러 점차 생활이 익숙해진 데이비드는 사회에 돌아갈 용기를 내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제일 먼저 소피아를 찾아갑니다.

많은 걱정과 다르게 데이트 신청을 흔쾌히 수락하는 소피아. 하지만 주변사람들의 인식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미 자존감이 떨어질 때로 떨어진 데이비드는 점점 미쳐가는 것만 같습니다.

과연 데이비드와 소피아에게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데이비드는 자신의 상처를 딛고 일어설 수 있을까요?

데이비드와 그의 사랑 소피아, 영화 바닐라스카이

 

영화 바닐라스카이 관람평

영화 바닐라스카이를 처음 봤을 때 처음 든 생각을 톰크루즈 아저씨가 이렇게 잘생겼었나였습니다. 미션 임파서블의 톰크루즈도 물론 잘생겼지만 바닐라스카이에 나오는 톰크루즈의 비주얼은 정말 미소년 그 자체였습니다.

그래서 더욱 외모가 망가진 후 비참해진 연기가 잘 몰입되었습니다. 그것과 별개로 점점 미쳐가는 톰크루즈의 연기 또한 훌륭하다 못해 비참했습니다. 진정한 사랑을 일깨워준 소피아 그리고 자신의 하나뿐인 친구 브라이언과 멀어져 가는 브라이언은 한 인간이 바닥으로 떨어져 가는 것을 간접 경험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제목인 바닐라스카이가 펼쳐진 장면은 아직까지도 잊지 못할 정도로 황홀한 경험이었습니다. 영화의 마지막 모든 진실을 알게 된 데이비드는 한 가지 질문을 받습니다. what is happiness to you David?(당신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요?)

“꿈”꾸는 삶과 차가운 “현실” 이 두 가지 옵션이 여러분 앞에 주어진다면 어떤 선택을 하실 건가요? 행복한 꿈인가요 차가운 현실인가요? 많은 생각을 안겨주는 영화 바닐라스카이 정보 및 감상평이었습니다.